서브 헤더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지 [홍보-블로그] 50대 취미생활로 제격인 한국전통회화, 캘리그라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뉴스더원 댓글 0건 조회 2,034회 작성일 23.03.06

본문

#50대취미생활
50대 취미생활로 제격인 한국전통회화, 캘리그라피

https://blog.naver.com/lifeoneedu
------------------------------------------------------

안녕하세요. 뉴스더원평생교육원입니다^^

한 리포트 결과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7명은 취미나 자기계발을 위해 정기적으로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욜드족들의 움직임이 활발한데요. 욜드족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젊은 노인층을 말하며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입니다. 젊은이들 못지 않게 열정이 가득하고 하나라도 더 배우고 이를 활용하는데 열심이죠. 특히 인문학 예술 강의가 욜드족의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각 교육기관마다 다양한 과정들이 마련돼 있는데요.

본 뉴스더원평생교육원 역시 50대 취미생활로 제격인 다양한 과정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오늘 여러 강의 중에서도 한국전통회화 그리고 캘리그라피 과정에 대해 알아볼 테니 참고해 배움의 욕구를 충족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과정은 화정 김무호 강사가 진행하는 문인화 종합반[사군자, 화조, 현대문인화]입니다. 해당 과정은 한국 전통 회화인 문인화의 3절인 시, 서, 화 그리고 10군자, 화조, 문인화, 산수, 현대문인화 등의 기법을 익혀 창의적인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되며 학습자 수준에 따라 수준별 지도가 이루어집니다. 수업은 매주 월요일 1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서화 경력 40년의 중견 화가 우계 장정영 강사가 진행하는 문인화 과정은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재료, 도구 사용법, 난과 꽃, 대나무, 매화, 국화 등의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고 수업은 매주 금요일 1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한국 창작 민화의 선구자인 설촌 정하정 강사가 진행하는 민화 과정은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옛날 그림 분석부터 현대에 맞는 민화 모색, 창작실기, 주대종소법 탐구, 채색방법, 나만의 작업 특기 찾기, 평가토론회까지 다양하게 진행되며 수업은 매주 목요일 1회,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됩니다.

혜강 유순덕 강사가 진행하는 민화과정은 전통 민화의 기법과 오방색 채색법을 활용한 수업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선조들의 아름다운 민화 사랑을 이어갈 수 있게 발전 계승시키고 개개인의 문화적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표를 둡니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1회,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됩니다.

송호 박길자 강사가 진행하는 한국화 과정은 한국화의 맥을 잇는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자연을 주제로 한 춘하추동, 선면화, 채색화가 다양하게 진행되며 학습자 수준에 따른 수준별 지도가 진행됩니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1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한국 캘리그라피의 선구자 담운 이일구 강사가 진행하는 캘리그라피 과정은 캘리그라피 탄생과 발전 이론 수업부터 선, 한 글자 쓰기, 두 글자 쓰기, 세 글자 이상 쓰기,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작품 활동 등이 진행됩니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1회, 오후 18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됩니다.

담묵 최남길 강사가 진행하는 수묵캘리그라피는 집필법, 선긋기, 직선체, 곡선체, 삼묵법, 구륵법, 백표법, 몰골법, 수묵에 대한 다양한 실습이 진행되며 수업은 매주 화요일 1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오늘은 50대 취미생활로 제격인 다양한 한국전통회화, 캘리그라피 과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해당 과정들은 수시 모집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든 접수가 가능하고 각종 혜택까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과정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무료 상담도 진행되고 있으니 언제든 편안하게 문의주세요^^